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기퇴치 식물 허브

by remoni 2020. 8. 1.

모기퇴치 식물 허브 

장마가 끝나고 나니 이제 모기 비롯한 여러 날벌레들이 기승을 부립니다. 초파리, 파리 등등의 여러 해충을 죽이려고 퇴치제를 뿌리면 냄새도 있지만 뿌릴 수 없는 상황과 장소도 있습니다. 천연 모기퇴치 식물 몇가지 소개합니다. 

온도와 습도가 오르면서 반갑지 않은, 달갑지 않은 여러 해충들이 많아지고 모기도 앵앵거려 잠도 제대로 못자고 물리면 가려운데 이런 상황을 그나마 좀 피할 수 있게 도와줄 모기퇴치 식물 허브 종류 입니다. 




그런데 이런 허브가 어떻게 모기퇴치 등의 효과를 가져올까요? 단순한 식물일 뿐인데 말이죠. 

허브는 요리나 차 그리고 에센셜오일 등으로 사용되는데 모기퇴치 등 천연 해충퇴치제로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식물은 광합성을 하면서 산소를 만들어 내뿜어 줍니다. 그리고 이 외에도 여러 물질을 만드는데 크게 분류하면 당질, 지질, 아미노산 등 식물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1차 대사물, 성장과 생식에 직접 관계는 없지만 환경에서 자신의 몸을 지키기 위한 2차 대사물이 있습니다. 

모기퇴치 등 해충퇴치 식물 종류는 2차 대사물에 벌레가 싫어하는 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모기나 벌레가 싫어하는 냄새를 뿜어내면서 그들로부터 자신을 지키고 있습니다. 

피레트린, 시트로네이르, 시트랄, 캠퍼 등의 향기 성분에는 해충 및 모기퇴치 효과가 있습니다. 이들은 모기 등의 해충이 싫어하는 향이기는 하지만 천연물질로 인체에 해를 가하지는 않습니다. 

모기퇴치 식물 1. 구문초 (로즈제라늄) 

아주 예쁜 꽃이 피는 식물입니다. 제라늄에는 원래 해충퇴치 효과가 있는 식물로 유명합니다. 

제라늄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그중 해충, 모기퇴치 효과가 좋은 것은 우리나라에서는 구문초라 부르는 로즈제라늄입니다.




옛날부터 향료채취를 위해 재배해 온 품종으로 사람에게는 좋은 향기를 내지만 이것은 모기가 아주 싫어하는 향입니다. 

모기퇴치 식물 2. 라벤더 

너무나도 아름다운 보라색으로 허브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기도 하는 라벤더 또한 모기퇴치 식물 입니다. 

아름다운 꽃과 컬러 그리고 릴랙스 효과를 가져다 주는 라벤더의 향기는 해충, 벌레가 싫어하는 특히 모기가 싫어하는 모기퇴치 식물입니다. 

모기퇴치 식물 3. 타임 

일반적으로는 식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허브입니다. 타임에는 여러 효능이 있는데 그 중에서는 진드기, 파리, 모기퇴치 그리고 바퀴벌레 기피효과도 있습니다. 

모기퇴치 식물 4. 제충국 

이름 그대로 벌레를 퇴치하는 국화 종류입니다. 꽃에 살충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해충과 모기 등을 퇴치하는데 사용해서 이름이 유래되었습니다. 




모기퇴치 식물 5. 레몬그라스 

똠양쿵 등의 동남아시아 요리에도 자주 사용되고 있는 허브입니다. 레몬과 비슷한 향기를 내는데 이는 해충, 벌레가 싫어하는 시트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모기퇴치 식물 6. 바질 

이탈리안요리에는 빼 놓을 수 없는 허브인 바질은 특히 파리나 모기퇴치에 효과가 있습니다. 추위에 약한 식물입니다. 

모기퇴치 식물 7. 로즈마리 

고기요리를 하거나 허브티로도 많이 이용하는 허브로 모기를 퇴치하는데는 물론 의류의 벌레를 퇴치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모기퇴치 식물 8. 페퍼민트 

허브차외에도 여러가지 일상용품에서도 활용도가 높은 허브입니다. 해충퇴치로 방충효과가 뛰어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