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기차표 예매 일정 확인하세요
코레일에서 설 명절 기차표 예매 메일이 왔습니다. 2020년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게 지나가고 2021년이 시작된 느낌도 없는 이상하고 요상한 1년이 지나가지만 역시 추석도 지나왔고 또 이렇게 설날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5인 이상 집합금지 때문에 가족이 5명 모이는 것도 괜찮은 건지 어떤건지, 설날에는 이 조치가 완화될지 아니 가족이 다 모여서 또 감염 확산되고 하는 일 생기느니 아예 안 모이는게 좋겠다는 생각도 하긴 합니다. 하지만 또 모를 일이니 설날 기차표 예매 일정 확인은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레일에서 설날기차표 예매 하려면 우선 철도회원이어야 합니다. 아직 회원인 아니신 분은 시간과 잔여석 확인 등등 다 해놓고 예매하려다 낭패 보시지 말고 미리미리 철도회원가입부터 해 두세요. 안그럼 저처럼 두번 고생하시게 됩니다.
2021년 설날기차표 예매 일정
2021년 2월10일부터 2월14일까지의 5일간의 설날 기간 동안의 설날기차표는 관광전용열차 포함 무궁화호 이상 모든 열차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예매 일정은 2021년 1월19일 화요일부터 1월21일 목요일까지의 3일간입니다. 이 기간에 예매하고 2021년 1월21일 목요일 15시부터 1월24일 일요일 24시까지의 4일 동안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자동으로 설날기차표 예매 한 것은 취소가 됩니다.
설날기차표 예매 자체는 오로지 코레일 홈페이지 PC,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다만 PC나 모바일 사용이 어려운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0명 한정으로 전화로 예매 접수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은 좀 더 짧아서 2021년 1월19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입니다. 잘 확인하셔서 예매하시기 바랍니다.
설날기차표 예매 하겠다고 역으로 직접 가시거나 판매대리점 찾으실 필요 없습니다. 오로지 2021년 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운영되는 코레일 예매 홈페이지에서만 예매가 가능합니다. 위약금 관련된 사항도 미리 확인해 두셔야 할 듯 합니다. 올해 2021년 설날은 코로나로 인해 여러가지로 변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설날기차표 예매 방법
코레일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설 승차권 예약을 합니다. 다시 한번 예매 날짜 확인해 보겠습니다. 1월 19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장애인과 어르신을 위한 전화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1월20일 수요일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 경부선과 경전선, 동해선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1월21일 목요일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 호남선과 전라선 그리고 강릉선 예매하게 됩니다. 그리고 예매는 코레일 회원만 가능합니다. 회원등록을 꼭 하시길 바랍니다.
설날기차료 인터넷 예매 순서는 홈페이지에서 명절승차권 예약 메뉴를 선택한 후 예약접속 대기 과정을 거쳐 로그인 한 후 조회 후 예약 또는 즉시예약을 하고 예약내역 확인한 후 잘 되었다면 로그아웃 하면 됩니다.
설날기차표 예매 하게 될 때 자신이 원하는 날짜의 원하는 시간대에 좌석이 있는지 조회 후 확인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고 바로 예매하기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즉시 예약 또는 조회 후 예약을 한 후 예약 결과 또는 예약 대기 신청 결과가 화면에 표시될 것입니다. 이렇게 설날기차표 예매 예약 확인을 한 후에 잊지말고 1월21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1월24일 24시까지 반드시 결제를 마치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바로 자동취소됩니다.
설날기차표 예매 하기 전에 미리 잔여석 확인 등을 조회 조회후 예매 보다는 좀 더 빠른 예매를 위해 즉시예매 신청해서 예매과정을 거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