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년의날 선물 그리고 나이
제가 어렸을 때는 5월20일이 성년의날 이었던 것 같은데 제가 착각하고 있었나봅니다. 1984년부터 5월 셋째 월요일로 2020년은 5월18일이 성년의날 입니다.
대부분의 나라에서는 만 스무살이 되는 해에 성년이 됩니다. 물론 21세, 23세인 나라도 있습니다만 우리나라의 경우는 민법상 만19세에 이르면 성년이 됩니다.
2020년 5월18일 성년의날 맞이하게 되는 사람들은 2001년생입니다. 그리고 이날의 정해진 선물 3가지는 여전합니다. 장미와 향수 그리고 키스 입니다. 키스는 물론 연인이 있어야 가능한 얘기겠죠?
저 또한 연인은 없었지만 성년의날 선물 장미 스무송이와 향수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때부터 지금까지 해마다 하나씩 자신에게 향수 하나씩 생일에 자신에게의 선물을 사고 있습니다.
2001년생은 일명 Z세대라고 불리고 있는데요 이들은 태어나면서부터 인터넷을 접하고 스마트폰을 쓰던 세대들입니다. 그럼에도 이들에게도 성년의날 선물 그러면 이 세가지가 가장 먼저 떠오르겠죠?
성년의날 선물 이 세가지는 연인들끼리 주고 받는 느낌이 강하죠? 하지만 역시 여자분들에게는 장미 스무송이와 향수는 불변의 진리인 듯 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언더웨어나 스킨케어 등도 성년의날 여자 선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그러면 성년의날 남자선물로는 무엇이 좋을까요? 남성용 향수도 전통적인 선물로 빼놓을 수는 없습니다. 여기에 속옷과 화장품도 인기가 많습니다.
2020년 성년의날 맞이하게 되지만 사실 코로나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축하를 하고 선물 주고 받고 하기에는 걱정과 문제, 시선 등이 신경쓰이게 됩니다.
성년의날 선물 그러면 생각나는 장미, 향수, 키스 이런 전통적인 선물 그리고 향수는 개인적인 취향이 많이 반영되기 때문에 좀 더 보편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선물 또는 전자제품과 상품권 등이 더 환영 받는 듯 합니다.
여러 매체에서도 2020년 성년의날 선물 등을 준비하고 있는 듯 한데요 그 중에서도 하나은행은 그림 정기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즐과 함께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2001년생이 만19세를 맞이하는 성년의날 선물로 하나은행과 핀즐이 준비한 것은 하나원큐를 통해서 주택청약에 가입할 경우 선착순 천명에게 핀즐이 무료로 제공하는 작품을 경품으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CJ올리브영에서는 성년의날 선물로 치얼 업 키트를 증정한다고 합니다. 카드지갑과 성년의날 축하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응원엽서 세트7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또한 성년의날 선물 답게 사회초년생들의 뷰티입문 아이템으로 향수와 파운데이션 등의 인기상품 체험본 12종도 제공되는데 5월15일부터 소진시까지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5만원 이상의 구매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제공됩니다.
성년의날 맞이하면서 가장 크게 달라지는 것 중 하나는 당당하게 술을 마실 수 있게 된다는 점이겠습니다. 선거 투표권 또한 원래는 성년의날 맞이해야만 가능했지만 올해부터는 만18세부터로 바뀌었습니다.
이전에 비해 화장을 시작하는 나이도 빨라졌고 남자들도 피부관리에 더 많이 신경을 쓰기 때문에 성년의날 선물로는 역시 화장품 관련한 제품들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001년생이 2020년 5월18일, 성년의날 맞이하게 되면 누구라도 다 성년이 되는 걸까요? 그건 아니더라구요. 2001년에 태어났지만 5월18일까지 생일이 지나지 않았다면 아직은 법적으로는 미성년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