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심근경색 초기증상

by remoni 2019. 8. 16.

심근경색 초기증상  

심근경색

허혈성심질환 중의 하나인 심근경색은 관동맥 혈액 흐름이 나빠지면서 심근의 산소가 부족한 상태를 협심증, 심근경색이라 하며 이들을 합쳐서 허혈성 심질환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이 두가지 질환의 차이 및 심근경색 초기증상 정리해보겠습니다. 

심근경색




협심증이란 관동맥 혈관안이 동맥경화로 인해 좁아져서 심근에 혈액을 충분히 보내지 못하는 상태로 가슴을 쥐어짜는 듯한 통증과 숨찬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러면 심근경색 초기증상 과는 어떤 차이가 있는 걸까요?? 

심근경색

협심증 상태보다 더 관동맥이 좁아진 상태로 혈관이 완전이 막힌 상태가 되기 때문에 피가 흐르지 못하면서 심근이 죽어버린 상태로 심한 가슴통증이 길게 지속되는 것이 바로 심근경색 초기증상 및 상태가 됩니다. 

심근경색

동맥경화에 동반되어 나타나는 심근경색은 지금까지는 고령자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질병으로 인식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서구화된 식습관 등으로 젊은 세대에게서도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심근경색 초기증상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30대, 40대에게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근경색

첫번째 심근경색 초기증상 으로는 심장이 갑자기 멋대로 뛰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운동을 하거나 흥분한 상태가 아닌 안정을 취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심장박동수가 증가하는 증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심근경색

두번째 심근경색 초기증상 으로는 호흡이 곤란해지게 됩니다. 숨 쉬는 것이 힘들고 숨이 차다는 느낌은 가장 먼저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로 증상이 심해지기 몇달 전부터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근경색

세번째 심근경색 초기증상 으로는 땀을 많이 흘리게 됩니다. 가만히 있는데도 땀이 심하게 난다거나 열이 오르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근경색

네번째 심근경색 초기증상 으로는 명치 부분이 아프고 답답함을 느끼게 됩니다. 명치가 꽉 막혔다는 느낌이 있으면 우리는 식체를 의심하게 되는데 체한 게 아닌데도 자꾸 명치부분이 답답하다 느껴지고 메슥거리면서 붓는다 싶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근경색

다섯번째 심근경색 초기증상 으로는 특히 심장이 위치한 왼쪽 가슴 또는 가슴 가운데에서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둔한 통증이 아니라 콕콕 쑤시는 듯한 가슴통증에 왼쪽어깨와 팔까지 결리는 느낌이 든다면 병원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심근경색





여섯번째 심근경색 초기증상 으로는 피로감이 심하게 느껴집니다. 평소에도 만성피로증상이 있어서 별 의심없이 넘어갈 수 있지만 이런저런 방법을 써봐도 피로가 풀리지 않고 몸이 나른하다면 심장에 문제가 생겼을 수 있습니다. 

심근경색

대표적인 심근경색 초기증상 6가지 보셨습니다. 허혈성 심질환인 협심증과 심근경색은 가슴가운데 또는 왼쪽가슴의 통증을 호소합니다. 그런데 가슴통증은 없으면서 어깨나 팔만 아프다고 느끼기도 합니다. 

심근경색

어느날부턴가 가슴이 답답하면서 체한 듯한 느낌이 계속 들고 심장이 심하게 벌렁벌렁 뛰는 듯한 느낌에 숨이 차다면 이것이 바로 심근경색 초기증상 이라고 의심을 해 보셔야 합니다. 

심근경색




특히 협심증에 비해 더 증상이 진행된 상태이므로 발작이 일어나거나 하면 더 위험한 상황에 처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심근경색 초기증상 나타나면 바로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만 합니다. 

심근경색

심장에 충분한 혈액공급이 이루어지지 않아서 나타나는 심장질환 중 하나인 심근경색은 이러한 심근경색 초기증상 미리 숙지해두기 바랍니다.  꼭 이 모든 상황이 동시에 다 함께 나타나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심근경색

특히 가슴통증이 나타나지 않고 어깨나 팔만 주로 아프다면 정형외과 등을 찾을 수 있는데 별다른 이상이 없다고 하면 그리고 자주 체한 느낌이 든다면 심근경색 초기증상 이라 의심해보고 순환기계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심근경색

온도차가 심해지는 환절기에 더 많이 나타나며 비만인 사람에게서도 많이 볼 수 있으므로 심근경색 초기증상 관련된 자료를 좀 더 파악한 후 조금의 이상이라도 느껴지는 경우는 병원치료와 함께 생활습관도 바꾸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심근경색

심근경색 초기증상 나타났을 때 적절한 치료와 함께 저염식으로 저지방 식습관으로 바꾸며 규칙적이지만 무리하지 않는 범위내의 가벼운 운동 그리고 소식을 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