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 효능 및 보관법
알알이 송글송글하며 달콤한 향을 뽐내는 포도 좋아하나요? 오늘은 그 포도 효능 및 보관법 관련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가을이면 켐벨포도와 거봉 그리고 그 외의 계절에는 요즘은 칠레산 포도 같은 것도 자주 보입니다.
건강과 미용에도 좋은 영양성분이 가득한 매력적인 포도 효능 및 보관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도 효능 : 칼륨 성분으로 나트륨을 배출하고 혈압을 낮춰줍니다. 또 이뇨작용도 있어서 신장활동을 돕습니다. 몸에 쌓인 열을 배출해주며 부종과 고혈압에 효과적입니다.
포도 효능 : 포도당 성분으로 뇌에 영양을 줍니다. 포동당, 탄수화물은 뇌세포에 아주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그리고 피로회복효과가 아주 큽니다. 또한 좋은 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에너지대사를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뛰어난 영양보조식품입니다.
포도 효능 : 유기산 성분으로 주석산과 사과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주석산은 와인의 다이아몬드라고 불리고 있는데 장 속에서 나쁜 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비피더스균 등의 좋은 균을 증식시켜 장을 건강하게 합니다. 따라서 변비나 대장암 등의 여러 질환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하나의 성분인 사과산으로 얻을 수 있는 포도 효능 으로는 활성산소 억제, 젖산을 줄여 장을 활발하게 활동하게 합니다.
포도 효능 : 펙틴 성분으로 얻을 수 있는 효과가 많습니다. 살균효과, 혈액응고조절, 항종양, 면역정상화, 암 전이억제, 콜레스테롤 감소 등의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펙틴으로 얻을 수 있는 포도효능 으로는 펙틴은 식이섬유이므로 정장작용, 암예방, 장 세균 균형 유지 등이 있습니다.
포도 효능 : 폴리페놀 성분으로 얻을 수 있는 효능 입니다. 폴리페놀 중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는 주로 과일의 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시력회복과 활성산소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이 외에도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얻을 수 있는 포도 효능 으로는 나쁜 콜레스테롤 발생을 방지해 혈액을 깨끗하게 해 주어서 동맥경화와 암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안토시아닌은 햇볕을 듬뿍 받아 자란 검붉은 진한 보라색 포도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포도 효능 : 비타민B1은 당질을 에너지로 바꾸어 주는 활동을 하면서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포도 효능 : 비타민B2는 세포를 재생시켜주며 지방과 단백질의 에너지 대사를 돕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포도 효능 : 비타민E, C의 활약으로 항산화작용이 있으며 동맥경화와 뇌졸중, 심근경색 등의 예방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탄닌 성분으로 얻을 수 있는 포도 효능 으로는 바이러스 등에 대한 살균작용이 있습니다. 이처럼 여러 효능과 영양이 풍부한 포도 보관법 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도 효능 좋은 건 위에서 확인했는데요 이렇게 좋은 효능과 맛을 가진 포도 보관법 어떻게 할까요? 조금이라도 더 신선한 상태로 오래 먹을 수 있으면 좋겠지만 사실 오래 보관하기는 힘든 과일입니다.
포도 보관법 : 상온보관
포도는 아주 섬세한 과일이라서 온도가 높을수록 빨리 상하게 됩니다. 따라서 상온보관을 한다면 직사광선이 없는 어둡고 선선한 곳이 절대조건이 됩니다. 그리고 신문지나 비닐봉지 등에 한송이씩 넣어 상온에 둔다면 한여름만 아니라면 2,3일은 보관할 수 있습니다.
포도 보관법 : 냉장보관
송이채로 냉장보관을 할 경우는 비닐봉지나 신문지로 한송이씩 싸서 야채칸에서 보관하면 5일~1주일정도는 신선하게 포도 효능 볼 수 있습니다.
알알이 다 딴 포도 보관법 으로는 좀 번거롭겠지만 꼭지는 달려 있도록 커트해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해야 포도의 과즙이 새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상하는 것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송이채로 보관하는 것보다 며칠 더 싱싱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포도 보관법 중 냉장보관을 할 경우 가능하면 씻어서 보관하지 않도록 합니다. 씻어서 보관하게 되면 건조해지고 금방 상하게 됩니다.
포도 보관법 : 냉동보관
냉동보관 그러면 신선도가 떨어질 것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맛이 나빠지거나 하지는 않으며 한달이상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포도 냉동보관 하기 위해서는 가지를 2~3mm 정도 남겨서 자르고 흐르는 물에 씻어 키친타월로 수분을 다 닦아낸 후 밀봉해서 평평하게 납작하게 해서 냉동보관합니다.
이렇게 포도 냉동보관 한 후 해동하려면 자연해동 또는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주면 해동됩니다. 만약 상했다면 이상한 냄새가 나고 곰팡이가 피었을 수 있으며 이상한 산미가 느껴지면서 물컹물컹한 느낌이 들 것입니다.
댓글